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에 DGB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대대홍 13기에 합격하게 되어, 합격 소감과 면접 후기를 간단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차 서류 접수 기간은 1월 5일부터 1월 19일까지였습니다. 매년 1월경 모집 공고가 열려요.

대대홍은 서류 접수 후 사회공헌홍보부에 연락해서 정상 제출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하는데요, 네이버 대용량 첨부파일이나 아이클라우드 첨부파일은 열리지 않을 수 있어 영상이나 카드뉴스 등 용량이 큰 파일이 많을 경우 꼭 정상 제출 여부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작년에도 대대홍 12기에 지원했다가 서류 탈락의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정말 서류를 꼼꼼하게 작성했습니다.

특히 지난 12기에 지원했다가 떨어진 이유를 작년에 작성한 서류를 다시 확인해 보면서 생각해 보고, 또 작년과 달리 올해 많이 변화한 점이나 성장한 점 위주로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2021년에 대외활동 두 개와 학보사 활동을 했던 경력 위주로 서술했습니다.


기다리던 서류 합격자 발표 날, 떨리는 마음으로 결과를 확인해 본 결과 서류 합격이었습니다.

면접 복장은 정장 제외라고 적혀 있어 슬렉스와 와이셔츠 위에 하늘색 옷을 입고 면접장으로 향했습니다.

면접에 들어서자마자 1분 자기소개 시간이 주어졌는데, 이 때 자신감 있게 대대홍에 딱 맞는 인재라고 저를 간략하게 소개했습니다. 1분 자기소개에서 자신감을 드러낸게 합격에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공통 질문이었던 '인생에서 가장 뿌듯했던 세 가지 순간'에 대한 답변이 기억납니다. 이력서 내용을 바탕으로 하나는 학교 신문사에서 수습기자 과정을 끝내고 정기자가 된 순간, 국가철도공단 SNS 기자단 활동을 마치고 해단식에서 수료증을 받은 순간, 그리고 대대홍 서류 전형에 합격한 순간 세 가지라고 답변했습니다.

또 자소서에서 나온 개인 질문 중 하나가, 활동 경력이 SNS기자단이나 명예기자, 학보사 기자 등 대부분 기자 활동이었는데, 대대홍은 기자 활동과 달라 기자 활동만 해서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데 어떻게 할 건지를 질문하여, 학교에서 조별 과제를 이끌었던 경험을 언급해 대면 조별 과제도 활동적으로 잘 이끌었고 조 활동을 주도했었다는 경험을 언급하여 답했습니다.

마지막 공통질문으로는 '자신은 팔로워형 인간인지, 리더형 인간인지'를 물었는데요, 저는 당당하게 리더형 인간이라고 답변하면서 그간 조별과제나 대외활동에서 조별 활동이 있을 때 이끌었던 경험, 그리고 중고등학교때 팀 단위로 참여하는 토론 대회등을 할 때마다 항상 먼저 같이 대회에 나갈 인원을 모집했던 점을 언급했습니다.

대체로 개인 질문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면접 전 자신의 자소서를 꼼꼼하게 다시 읽어보고 내가 면접관이라면 자소서의 어떤 부분으로 질문을 할지 생각해 보고 이에 대한 답변을 미리 생각해 보는 식으로 준비를 했던 식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1분 자기소개 같은 경우는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고, 나머지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을 외우기보다 자소서를 꼼꼼히 확인하고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답변할지 생각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다리던 최종 발표 날, 떨리는 마음으로 확인한 결과는 최종 합격이었습니다!

사실 면접때 워낙 긴장을 했던 지라 면접때 무슨 말을 했는지도 잘 기억이 나지 않아, 합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이 컸는데, 최종 합격하게 되어 많이 기뻤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많은 활동이 기대됩니다. :)

대대홍 13기 화이팅!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