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하면 다들 성심당이 먼저 떠오르실텐데요. 게다가 몇년 전 대전역 구내에도 성심당이 오픈하면서 대전을 들릴 때 마다 항상 성심당을 들리고 가게 된 듯 합니다. 그런데, 성심당 본점에 가면 빵집 뿐만 아니라 성심당에서 운영하는 식당도 있다고 하는데요. '테라스키친' 함께 찾아가 보실까요? 보통 대전에 방문한다면 대부분 대전역을 통해 대전에 방문하게 됩니다. 대전역은 경부선 철도와 경부고속선이 모두 정차하는 역으로, 일반열차 뿐 만 아니라 KTX, SRT 고속열차들도 모두 정차합니다. 대전역에서 성심당 본점으로 이동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성심당과 테라스키친은 중앙로역 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로 한 정거장 거리라 대전역에서 도보로도 15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으며, 지하철을 ..

사람들이 북적이는 시내 한 가운데에 계곡이 있다면 믿겨지시나요? 충청북도 제천시 시내 한 가운데에 조성된 '제천 시냇길'이 바로 그것입니다. 제천 시냇길은 제천시의 가장 큰 번화가인 제천 문화의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천 문화의거리는 어느 지방 도시 부럽지 않을 정도로 상권 형성이 이전부터 잘 되어 있던 곳이었는데요, 요즘 지방 도시들이 많이 쇠퇴하면서 지방 상권도 함께 쇠퇴하고 있는 도시들이 많은 것과 달리, 제천시에서는 원도심의 상권 유지를 위해 이전부터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제천 시냇길'은 이러한 노력 중 하나로 시내 한 가운데 계곡을 만들어 시민들 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 온 관광객들도 더욱 걷고 싶고 찾아가고 싶은 거리로 조성했습니다. 제천 시냇길은 단순 보기에만 이쁜 계곡이..
안녕하세요. 한국철도 명예기자단 12기 김선우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구역,동대구역을 소개하고 그 주변 볼거리들이나 맛집을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열차가 많이 정차하는 동대구역 동대구역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열차가 정차하는 역이자, 우리나라에서 이용객이 서울역 다음으로 2번째로 많은 역입니다. 동대구역을 지나는 KTX, ITX-새마을, 무궁화호 등 모든 열차가 동대구역에 정차하는데요. 경부선과 대구선의 분기역이기도 하면서 대구선 열차들의 종착역이자 환승역 역할도 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경부선 열차 뿐만 아니라 대구선 모든 열차, 대구선을 통해 동해선과 중앙선으로 향하는 노선들의 열차들까지 모두 동대구역에 정차하는 만큼, 규모도 크고 승객도 크고 정차하는 열차도 많습니다...